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백과사전

5년째 사용중인 무쇠후라이팬 운틴가마 장단점과 솔직후기

무쇠후라이팬 운틴가마

 

예전에 리얼다큐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답니다. (아실는지..ㅎㅎ) 제가 즐겨보는 방송 프로그램이었는데요. 5~6년 정도 된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소개된 무쇠후라이팬 을 처음 접하고는 이런 후라이팬이 있었다니!! 하며 신선한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관리법, 세척법, 길들이기, 시즈닝 등 무쇠후라이팬 사용법 자체가 까다로운 편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으신데요. 정말 생각보다 관리도 쉽고 무엇보다 음식 맛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려주는 팬이라 5년째 잘 사용 중이랍니다. 그럼 무쇠프라이팬 추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무쇠 후라이팬

 

구입한 곳, 가격 정보

제가 쓰고 있는 무쇠 후라이팬 제품은 운틴가마 라는 곳에서 구입했었는데요. 무쇠 제품으로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처음에 방송에 나오자마자 폭풍 검색해서 주문했던 기억이 나네요. 구입할 당시 가격은 8만 원 정도였답니다. 그 당시엔 스텐팬, 무쇠팬 이런 후라이팬은 접해본 적도 없고 코팅팬만 썼었기 때문에 가격대가 조금 부담스럽긴 했답니다. 하지만 이 가격대라 하더라도 엄청난 가성비 후라이팬이라는 것! 정말 인정합니다.

 

무쇠후라이팬 장점

무쇠후라이팬 5년 사용 후 느낀 가장 큰 장점은 평생쓸 수 있겠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5년이상 써오면서 느낀 점인데요. 스텐팬과 마찬가지로 무쇠팬 역시 오래도록 대를 이어 쓸 수 있을 정도로 내구성이 좋습니다. 정말 물려쓰더라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코팅팬의 위험성에 대해 요즘 주부들은 잘 아실텐데요.

 

 

 

눌러붙지 않고 사용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지만 정말 사용한지 1년도 안되 코팅이 약간이라도 벗겨지면 그때부터 발암물질이 나온다는 사실! 정말 저도 지금은 코팅팬을 아예 안쓰지만 모르고 썼던 시간이 길어서 생각만해도 꺼름칙하답니다. 그만큼 자주자주 바꿔줘야하는 코팅팬과는 달리 무쇠후라이팬 같은 경우에는 관리만 잘해주면 언제나 새 것같은 컨디션을 유지합니다. 그래서 평생을 써도 될 후라이팬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어지네요. (고작 5년썼지만요^^)

 

무쇠후라이팬 운틴가마

 

두번째 장점은 바로 음식의 맛입니다. 무쇠후라이팬으로 고기, 부침개, 볶음요리, 누룽지 오만가지 요리를 다 해봤는데요. 코팅팬으로는 절대! 네버! 에버! 따라올 수 없는 맛을 만들어줍니다. 정말 요리하시는 주부라면 무쇠팬 하나 정도는 꼭 사두시길 간절히 부탁드릴께요. ㅎㅎㅎ 무쇠팬과 요리가 만나면 1.5배에서 2배는 맛있어지는게 정말 신통방통할 정도랍니다.

 

세번째 장점은 코팅 벗겨질 걱정이 없다는 점입니다. 오래도록 쓸수 있는 무쇠후라이팬 은 스테이크를 구울때 그냥 무쇠팬 위에다가 칼로 슥슥 잘라도 된답니다. 전혀 손색이 없어요. (항상 이렇게 씀... 귀차니즘으로 인해 ㅎ) 코팅팬을 쓸땐 코팅이 벗겨질까봐 전전긍긍 실리콘이나 나무주걱만 써서 요리를 했었는데요. 그렇게 하지 않고 스텐으로된 조리도구를 써도 문제없답니다. 

 

무쇠후라이팬 단점

단점은 무겁다 하나밖에 없어요. 무쇠의 엄청난 무게감으로 손목이 나가는 수가 있으니 꼭 설거지는 신랑을 시키시길 바랍니다. ㅋㅋㅋ 크기도 큰 팬을 사서 그런지 보관도 조금 어렵게 느껴지긴 하는데요. 무거움 정도는 장점이 많아서 모두 커버가 가능한 무쇠후라이팬이랍니다.

 

 

 

 

 

 

무쇠팬 쓰시는 분들은 무쇠팬만 쓴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매니아층이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요. 확실히 저도 무쇠프라이팬을 써보니 알겠더라고요. 특히 고기나 부침개를 구울때 빛을 발하는 것 같습니다. 강하게 달구어진 무쇠후라이팬 위에 고기를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가둬진채로 정말 맛있는 스테이크를 구울 수 있답니다. 그 어떤 고기를 올려도 성공적이라고나 할까요. 대신 고기를 구우실때 기름이 정말 많이 튀기때문에 가정에서 신문지 같은 걸 꼭 바닥에 깔아두고 굽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쇠 후라이팬은 눌러붙은 음식 찌꺼기도 깨끗하게 세척이 잘 된답니다. 깨끗이 세척 후 식용유를 살짝 키친타올에 묻혀 골고루 발라주면 관리 끝. 정말 쉽게 관리하고 쉽게 사용이 가능한 무쇠팬 솔직 후기였습니다. 

 

 

 

영양소가 듬뿍! 새싹보리 효능과 먹는법 정리

새싹보리 효능 영양소가 응축되어 몸에 좋기로 소문난 새싹보리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는 통보리를 심은 후 약 15센티에서 20센티 정도가 될때까지 키운 통보리의 새순으로 보리의 어

delidealiving2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