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백과사전

코로나 4단계 피씨방 헬스장 시간 몇시까지?

코로나 4단계 피씨방 및 헬스장, 식당 등의 운영시간과 제한 인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휴가철이 한창인 시즌인데 아쉽게 코로나 4단계 격상으로 집콕하시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저도 꼼짝없이 집콕 생활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코로나 4단계 피씨방 헬스장

 

즐겁고 건강한 휴가를 보내기 위해서는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하시는 것이 중요하므로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건강한 여름을 나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다중이용 시설에서 코로나 확진자 수가 증가하다보니, 불안한 마음들이 크실 것 같습니다. 7월 12일 부로 수도권의 경우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다 보니 피씨방, 헬스장 등의 운영 시간에 대해 궁금증이 생겨서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4단계 피씨방 헬스장

 

아무리 코로나 4단계 시기라고 하더라도, 원격수업이나 업무적으로 피씨방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생기 실 텐데요. 먼저 코로나 4단계 피씨방 이용 관련 수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로나 4단계 피씨방 이용 수칙과 시간

피씨방은 다중이용시설별 방역 수칙 구분에 따라 3그룹으로 나눠집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피씨방 내에서 음식 섭취는 제한된다는 점입니다. 좌석별 칸막이가 있을 경우에는 제외되지만, 칸막이가 있더라도 안전한 피씨방 사용을 위해서는 음식물 섭취를 되도록 간단한 음식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4단계 피씨방 헬스장

 

하지만 가장 안전한 것은 피씨방 내에서 음식물 섭취는 하지 않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겠죠.

 

코로나 4단계 피씨방 헬스장

 

또한 좌석을 한칸씩 띄워서 착석해야 합니다. 하지만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다면 좌석을 띄우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워낙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고, 델타 변이의 급속한 확산이 진행되고 있으므로 칸막이가 설치되어있다고 하더라도 조심해서 띄워서 앉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코로나 4단계 피씨방 이용시간은 22시까지이며, 22시 이후에는 운영을 제한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점을 유의하셔서 안전하게 피씨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코로나 4단계 실내체육시설 이용수칙

코로나 4단계 피씨방 이용시간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엔 실내 체육시설입니다. 헬스장, 탁구장, 농구장, 체육관 등의 경우, 다중이용시설별 방역 수칙 구분에 따라 실내 체육시설의 하나로 3그룹으로 나눠집니다. 시설의 면적이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되는데요, 시설의 면적으로 볼 때 8㎡당 1명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인원수를 제한해서 운영해야 합니다.

 

 

 

 

 

코로나 4단계 헬스장 운영 수칙입니다. 러닝머신의 속도까지 조절하라는 방역당국의 수칙에 놀랐습니다. 러닝머신의 속도는 6km 이하를 유지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코로나 4단계 피씨방
코로나 4단계 피씨방 헬스장

 

코로나 4단계 피씨방 운영 수칙과 다른 점이, 헬스장은 아무래도 실내이고 러닝머신을 빨리 뛰게되면 호흡이 가빠지므로 기준을 마련한것 같습니다. 이럴꺼면 제 생각엔 러닝은 그냥 야외에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코로나 4단계 헬스장 운영수칙에는 샤워실 운영이 금지되었습니다.

 

코로나 4단계 피씨방 헬스장

 

헬스장의 경우 샤워실이 좁은 편이고 샤워실의 특징상 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으므로,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 샤워실 이용 제한은 매우 중요합니다. 코로나 4단계 헬스장 운영시간도 피씨방 코로나 이용수칙과 마찬가지로, 오후 10시 이후에는 운영을 제한한다고 하니, 이용에 착오 없도록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헬스장 이외에도 코로나 4단계 실내체육시설 중 고강도, 유산소를 사용하는 탁구, 배드민턴, 테니스, 스쿼시, 농구 등의 경우에는 최대 2시간 이상 머무는 것을 제한하기도 합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4단계 피씨방
코로나 4단계 피씨방 헬스장

 

3. 코로나 4단계 기타 시설 이용수칙

그밖에 다중이용시설을 살펴보겠습니다. 식당, 카페, 학원과 영화관 등도 오후 10시까지 운영시간을 제한하는 점입니다. 또한 도서관의 경우는 수용인원의 절반인 50% 만 이용을 할 수 있으며, 내국인용 카지노의 경우에는 수용인원의 30% 밖에 수용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꼭 아셔야 합니다.

 

코로나 4단계 피씨방 헬스장

 

여름철 가장 고민되는 것이 숙박시설의 인원 제한일 텐데요. 코로나 4단계 호텔 및 숙박시설 운영은 전체 객실의 2/3만 운영을 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동선에 따라 폐쇄가 될 수 있으니, 펜션 및 호텔 등의 숙박시설을 예약하시기 전에는 꼭 객실 예약이 가능한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4단계 피씨방 헬스장

 

코로나 4단계 피씨방 및 헬스장 이외 여러 가지 다중이용시설의 이용수칙을 참고해주시고 코로나 걱정 없는 건강한 휴가철 보내시기 바랍니다.